본문 바로가기
IT/IT 제품 리뷰

갤럭시탭 S6 라이트 콤비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태블릿 화면 꺼짐현상 원인해결)

by 방구석기타리스트 2024. 3. 6.

코로나가  터지면서 초등학교 다니던 아들은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원격수업이라는걸 시작하게 되었죠.
그러면서 필요로 했던게 태블릿이었고 그 당시 쓸만한 태블릿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사주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태블릿은 방치되었고 최근에 제가 사용하려고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 녀석이 자꾸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 되는게 너무 귀찮았어요.
그래서 삼성 AS 센터를 방문했더니 하는 말이..
케이스에 자석이 달려 있는데 그 부분이 본체에 접촉되면 화면이 꺼진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케이스를 교체하면 괜찮아질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왕 사는거 키보드가 달려 있는 녀석이면 좋겠다 생각해서 구매했습니다.

예쁘게 생기기도 했구요.
키보드가 달려 있다니 기대가 됩니다.
먼저 화면 꺼짐 현상에 대해 보여드릴게요.


보시는  것 처럼 3등분으로 접게 되어 있는 부분 중 끝쪽에 자석이 달려 있는데,
그 부분이 본체에 접촉하게되면 화면이 꺼지게 되는 것이죠.
사실 저건 앞에 커버를 닫았을 때 화면이 꺼지게 하기 위한 기능으로 넣은 자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클립이 붙어 있는게 보이시죠?
저 부분이 본체에 닿으면 화면이 꺼지게 되는 것이었죠.

이제 새로 산 케이스를 꺼내어 볼게요.

확실히 예쁘긴 하네요.

충전 중 인 모습입니다.
정말 예쁜데 구매 페이지에 있는 색깔보다 어두워 보였는데요.

사실은 저 키보드 커버가 있어서 그렇게 보였던 것이네요.



Connect 버튼을 누르면 와이파이 처럼 생긴 것이 깜빡거립니다.


그리고 태블릿에 나오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페어링해주면 끝납니다.

키보드 뒷면엔 설명서가 붙어 있어요.
저건 참 잘 했다 싶습니다.
보통은 종이로 들어있어서 잊어버리고 나중에 필요할때 구매 페이지 들어가서 다시 찾는게 귀찮을 수 있는데 뒤로 넘기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 좋네요.


키보드를 어떻게 고정시키느냐가 궁금하긴 했는데요.
동영상 처럼 이것도 자석으로 붙여서 사용하게 되어있네요.

지금도 이 키보드로 타자를 쳐가며 작성하고 있는데요.
약간 터치감이 느린 것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종종 오타가 나는데...
제가 너무 빠르게 쳐서 그런가요?
설정 같은 것들을 하나씩 만져봐야겠어요.

그리고 가장 큰 단점 다 예쁘고 좋은데....
저 AZA 마크가 넘 안 어울려요.
저건 나중에 예쁜 스티커로 가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한/영 키 왼쪽에 IE라고 하는 키가 있는데 영~ 불편하네요.
잘못 눌러서 저걸 누르면 인터넷 창을 띄우는 것 같은데....
인터넷 이냐 크롬 쓰겠냐 뜨네요. 저 기능 안 쓰고 싶다.



귀찮습니다. 하필이면 위치가 저기에...
제가 오타 안내면 되죠 뭐....

참...예쁘네요.

블루투스 키보드 달린 케이스가 궁금하시거나, 태블릿의 화면 꺼지는 현상이 있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