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임나라 인천 십정점 브레이크 캘리퍼 교환비용 캘리퍼 내돈내산

by 방구석기타리스트 2023. 10. 31.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하면서 브레이크 패드를 잡아주는 캘리퍼라는 부품이 오래되어 교체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로 포스팅을 마쳤는데요.

 

https://imakeeverything.tistory.com/58

 

공임나라 인천 십정점 포르테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교체 공임비용

제가 포르테를 차고 다니는데 벌써 주행거리가 24만이 넘었습니다. 정말 원가절감한 차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이렇게까지 오래 탈 줄은 몰랐죠. 지난 주말에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갔더니

imakeeverything.tistory.com


오늘은 이 캘리퍼라는 부품 교환하는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부품은 제가 구매를 했구요.


택배로 도착한 캘리퍼라는 녀석입니다.
이게 순정이 아니라 재생 이라는 표현을 쓰던데요.
 


제가 사용하던 오래된 낡은 부품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파는 제품을 재생품이라는 의미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정품이 아니라 그런지 포장이 정말 튼튼하게 잘 되어 도착하였어요.
교체 후 제가 쓰던 제품도 반납을 해야 하는 조건이라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작업은 친절히 응대해 주신 공임나라 십정점에서 다시 작업을 의뢰했습니다.
역시나 도착하니 차가 2개 먼저 작업 중이라서 약간의 대기를 했습니다.
저라는 녀석은 왜 예약이라는걸 하지 않았을까요?

색깔 자체가 굉장히 오래 되어 보이죠?
녹슨 것 같은 색깔
하긴..2010년에 태어난 차량인걸 감안하면 깨끗한 편이라고 해야 할까요?

깨끗하지요?
교체가 끝난 줄 알았는데, 브레이크 오일의 공기를 빼야 한다며 두분이서 작업을 더 해 주시더라고요.

다시 반납할 수 있게끔 깔끔하게 포장도 해 주셨어요.
테이프만 감으면 될 것 같네요.

그리하여 오늘 총 공임비는…


 
 10만원이 나왔어요.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물어봤죠.
왜 이렇게 많이 나왔냐구요.

저는 납득이 가지 않았어요.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할 때 앞 뒤 합쳐서 126,000원에 해결했는데,

이번엔 캘리퍼라는 녀석만 그리고 뒷쪽만 교체를 했는데 말이죠.

캘리퍼는 브레이크 자체를 완전히 잡아서 교체를 하기 때문에 공임이 비싸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대로 공기 빼는 작업도 하기 때문에 좀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도 두 번이나 와서 작업했는데 좀 깍아주지 ㅠㅠ

너무 매정하게 받는 것 같아서 좀 섭섭했어요.

 

댓글